DRIVE |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 go to main prd

DRIVE

DRIVE(드라이브)

‘DRIVE’는 한국타이어가 새롭게 펼쳐가는 Culture Marketing Brand입니다. 이 명칭은 '우리의 기원은 한국', '우리가 곧 한국타이어'라는 의미가 있으며, 그 속에 자부심, 열정과 긍지, 그리고 패기를 담았습니다.

또한 ‘DRIVE’는 미래 모빌리티/모터 문화는 물론 패션, 스포츠, 음악, 견학 등 유무형의 활동을 폭넓게 아우르고 있습니다. 밀레니얼의 특성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놀거리,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가 한국타이어라는 브랜드에 좀 더 친근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Culture 활동입니다.

앞으로 ‘DRIVE’는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한국타이어 Culture Code에 Fun & Sexy & Cool한 요소를 접목하여 한국타이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Re-vitalize할 ‘DRIVE’를 기대해주길 바랍니다.

  • img1
  • img2

Culture Marketing Activities’ History

2022

Culture Marketing
Activity

2021

MADE IN HANKOOK
Brand Launching

Culture Marketing Activity
2022

Technovision

 ('22년 6월)

'테크노비전(Technovision)의 목적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자산인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 R&D센터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 3곳을 모티브로 삼아 자동차 문화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것입니다.
그 일환으로, 테크노비전 캠페인에는 내연 기관 자동차 시대 이후 앞으로 다가올 전기차 시대 역시 한국타이어가 First Mover로서 이끌어 가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Technovision 소재 Culture Marketing Acitivty

Wonderwall 'Haus of Wonder'
Music Festival
('22년 8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타이어는 'Haus of Wonder' 뮤직 페스티벌을 후원하고 다양한 아티스트와 열광적인 무대를 운영하면서 20·40세대 대중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img_2018_product_1-2.png img_2018_product_1-1.png

Formula E Seoul ('22년 8월)

한국타이어는 2022/23 시즌부터 'ABB FIA Formula E 월드 챔피언십'에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제공하는 공식 공급사이자 기술 파트너입니다. 이를 계기로 2022 Formula E Seoul 경기장 안에서 테크노비전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 홍보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Formula E Seoul 및 World DJ Festival 관람객들에게 한국타이어의 테크노비전과 MADE IN HANKOOK을 각인시키기 위해, 피치스(Peaches)와 함께 감각적인 Hip Hop Stage를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KT_5 KT_6

MADE IN HANKOOK Offline Event ('22년 9월)

한국타이어는 ‘테크노비전(Technovision)’을 주제로 고유한 기업 문화와 디자인, 혁신기술을 대중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행사의 피날레를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Peaches D8NE)’에서 개최했습니다.

오프닝 행사인 ‘디자인 이노베이션 데이’에서는 ‘어반 리셰이핑(Urban Reshaping)을 주제로 한국타이어가 이끌어가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영상과 새로운 로보틱 휠 시스템 ‘휠봇’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행사장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자산인 테크노플렉스, 한국테크노돔, 한국테크노링을 모티브로 구성하였고, 각 공간마다 한국타이어의 현재와 미래를 형상화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준비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입구에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Formula E 타이어 독점 공급을 기념하여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 및 Formula E 관련 오브제를 전시하였습니다.

또한 테크노링의 디오라마(축소 모형)에서 펼쳐진 RC카 대회, 전동 카트 경주, 타이어 지우개 만들기 등 ‘Fun & Instagramable’ 프로그램으로 204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노티드 도넛과 협업한 타이어 도넛부터 피치스 콜라보 패션 굿즈, 아이온(iON)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재현한 칵테일, ‘애프터 파티’ 등 MZ세대의 바이럴 마케팅을 기대할 만한 매력적이고 힙한 요소로 가득 채웠습니다.

KT_07 KT_08

지금까지 진행된 컬처 마케팅 활동 외에도 테크노비전 오프라인 행사, 패션 브랜드 협업, 골프 이벤트, MADE IN HANKOOK 굿즈 제작 및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 기획 등 다양한 활동들이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KT_1.png KT_2.png KT_3.png
Our Activities

Culture & Design Week
2021

MADE IN HANKOOK Launching

('21년 10월)

'MADE IN HANKOOK' 브랜드를 내 건
Culture Week의 시작

한국타이어는 새롭게 시작한 컬처 마케팅 브랜드 MADE IN HANKOOK의 Sexy & Cool한 요소들이 일반 대중에게 익숙한 기존 요소들과도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그 첫번째 시도로, 피치스 도원(Peaches D8NE)에서 일반 대중은 물론 소셜 전파력이 강한 MZ세대의 특성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방식의 Culture Week를 선보였습니다.

img_2018_product_1-1-1.png img_2018_product_1-2-1.png
Our Activit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