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리더 적극 양성하며 지속가능성 높이는 한국타이어 go to main prd

기업

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리더 적극 양성하며 지속가능성 높이는 한국타이어

2023. 03. 08

한국타이어,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포뮬러 E 선정 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리더 배출
- 포뮬러 E 레이싱 타이어 개발 주도한 장수진 연구원, 포뮬러 E로부터 모터스포츠 여성 리더로 선정
- 장 연구원 “더욱 많은 여성들이 모터스포츠 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 성장할 것”
- 포뮬러 E 주관 ‘FIA 걸스 온 트랙’ 프리젠팅 파트너로서 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인재 육성 지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의 Formula E Tire Development Project 팀 소속 장수진 연구원이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을 맞아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이 선정한 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리더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여성 리더로 선정된 장수진 연구원은 포뮬러 E 3세대(GEN3) 레이싱 차량 전용 타이어를 탄생시킨 장본인 중 하나다.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에 장착되는 고성능 타이어 컴파운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포뮬러 E 전용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개발을 성공적으로 주도하며 친환경 레이싱 대회를 표방하는 포뮬러 E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장수진 연구원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원료 수급에서부터 타이어 생산, 폐기 후 다시 원료로 재활용하는 부분까지 모두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라고 말하며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모터스포츠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회사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어서 “여성 리더로 선정된 만큼 더욱 많은 여성들이 모터스포츠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스스로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더불어 지난해 12월부터 포뮬러 E가 주관하는 ‘FIA 걸스 온 트랙(FIA Girls on Track)’ 프로그램에 프리젠팅 파트너(Presenting Partner)로 참여하고 있다. ‘FIA 걸스 온 트랙‘은 국제자동차연맹(FIA)이 남성의 참여가 상대적으로 많은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여성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2019년부터 약 1,800명의 10대 여성들이 참여했다.

한국타이어는 멕시코 멕시코시티,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 등 포뮬러 E 시즌9 대회가 열리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세션을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은 실제 포뮬러 E 무대에서 활동 중인 여성 리더들이 직접 강연에 나서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과 영향력을 다각도로 조명하고 참가자들에게 성장 비전과 더불어 교육,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8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현재 포뮬러 E의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이며,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 브라질 ‘스톡카 프로 시리즈(Stock Car Pro Series)’, ‘24시 시리즈(24H Series)’, ‘슈퍼 다이큐 시리즈(Super Taikyu Series)’ 등 유수의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뮬러e전용전기차레이싱타이어아이온을개발한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장수진연구원1
포뮬러e전용전기차레이싱타이어아이온을개발한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장수진연구원2